본문 바로가기

라테파파 이야기/아이폰 및 아이패드 어플 리뷰

걷기만 해도 돈을 벌어다주는 어플! CASHWALK 후기

우선! 이 글은 어떠한 후원과 지원과 뭐 기타등등은 하나도 없이 순수하게 내 손으로 설치해서 써본 체험기임 ㅋㅋ

주변사람들한테, 걷기만 해도 돈을 모아서 커피를 마실 수 있는 어플이 있다는 얘기를 들은게 벌써 언 1년쯤 전 일이다.
그땐 개발자가 걷기만 해도 미쳤다고 돈을 주냐고 했으나 이미 이걸로 스벅 커피 두잔 마심 ㅋ 그리고 지금 또 약 2800코인정도 모이고..

생각해보면 결국 그냥 걷는다고 돈을 주는게 아니라 어플에 있는 광고를 보는 것으로 돈을 주는 개념인거 같지만,, 아이폰은 안드로이드랑 다르게 바탕화면에 광고 띄우거나 잠금화면에 광고 띄워서 돈을 받는게 없으니 이거라도 감지덕지다.
몇가지 특성을 보자면,

1. 어플은 기본적으로 100걸음에 1코인. 하루에 10000보를 넘길 수 없어서 하루 최대 적립금액이 100코인이다.
2. 코인은 자동적립은 아니다. 아래 사진과 같이 100걸음당 하나씩 보물상자가 뜨는데 이걸 어플 실행 후 눌러야 한다. 물론 매번 누르는게 아니라 하루 저녁에 몰아서 눌러도 된다.
한 몇십번~ 최대 100번이겠지?ㅋ
이때도 한 10번에서 20번에 한번씩는 팝업광고가 뜨는데, 그래도 공짜돈준다는데 팝업 한번씩 떠도 너무 싫어하지 말자 ㅋㅋ
3. 하루 최대 100원인데 경험상 평균 50원정도 모이는거 같다. 그럼 한 100일~150일은 되어야 커피 한잔 ㅡㅡ;;
그래도 100일에 스벅 한잔 무료면 남는 장사임 ㅋㅋ


이 사진이 위에서 말한 보물상자 ㅎㅎ


물론 이렇게 일일 평균 걸음걸이 기록도 볼 수 있다. 하지만 나는 아이폰의 건강 어플을 사용하니 이건 안씀 ㅋ 패스 ㅋㅋ


걸음 뿐 아니라 이렇게 어플을 설치하거나 가입해서 추가 포인트도 받을 수 있다. 초반엔 좀 해봤는데, 개인적으로는 나는 카카오페이지에서 선물캐시 받아 소설보는게 좋으므로 이것도 패스 ㅋ


게임을 해서 추가포인트도 받을 수 있다...고 하나 다들 아시다시피 세상에는 정말 게임을 잘하는 사람이 많은 듯;; 내 실력은 어림없으므로 이것도 패스;;


복권처럼 쌓인 포인트로 행운을 긁어볼 수도 있으나,, 경험상 한 50번은 긁어본거 같은데 한번도 안됨,,. 어차피 푼돈 모으는건데 이렇게 아깝게 낭비하진 말자,,.


포인트를 충분히 모으면 이렇게 구매화면에서 원하는 상품을 고를 수 ​​있다. 워낙 다양함. 문상도 있고 편의점커피도 있고 피자, 패밀리레스토랑, 부페 등등,,. 나는 스벅만 먹어봄 ㅎㅎ

결론:
워낙 푼돈이다. 그래도 없는것보단 나으니 그냥 심심풀이로 설치해서 분기에 한번 커피정도 마시는걸 추천^^.
아무도 분기에 한번씩 나에게 공짜 커피를 주진 않음.ㅋㅋ 그러니 이건 추천할만한 좋은 어플임 ㅋㅋ
그러나,, 굳이 자주 실행해서 걸음 걸은거 보고, 행운권 긁고, 게임을 하고,, 할 수준의 어플은 아닌거 같음^^

이상! 솔직한 후기였고,, 돈버는 어플 하나 더 다음에 쓰겠음~~~ㅋㅋ

아, 혹시 이 글보고 가입의사가 생기신 분은,,
추천코드 KR63JUP 입력해주세요~~ㅋㅋㅋ
그래봐야 서로 500원 더 생기는거라 이거때매 쓴 글은 아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