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테파파 이야기/가본 곳, 먹어본 것, 해본 것

성남 맛집 - 성남비행장 옆 분당순대국

함께 일하는 분 중에 한 분이 며칠 전 탄천을 따라 운동하다가 새로생긴 음식점이라고, 가봤는데 맘에 드니 같이 가보자고,, 하여,,

일단 맛있는건 못참는 성격이라 바로 점심시간에 고고,,ㅎㅎㅎㅎ

이름은 분당순대국인데, 실제 위치는 분당이 아니라 성남임,,ㅡ.ㅡ;;;

체인점인가 싶기도 하고, 성남이 어차피 분당옆이니 깔끔하게 순대국집 만들어놨다는 의미로 분당순대국이라고 이름붙인 것 같기도 하고,,ㅎㅎ

그거야 뭐, 먹는 사람 입장에서는 큰 고민은 아니긴 하다,,ㅎㅎ


암튼, 건물은 이렇게 생김^^​

​이제 개업해서 그런지 만국기도 펄럭이고, 앞에 축하 화분도 주욱 늘어서 있다.

사실 여기가 위치가 좀 애매하다. 주변에 아파트 단지가 있는 것도 아니고, 식당들이 모여 있는 곳도 아닌데, 어떻게 여기다 만들 생각을,,,,

세곡동에서 성남비행장 방향으로 쭉 가다가 성남비행장 1, 2정문을 지나고 나면, 성남비행장을 지나고 나면 나온다.


​맨 아래 지도도 띄우겠지만 혹시 주소가 필요하신 분들을 위해,,ㅎㅎ

동료분이 콩나물순대국이라길래 나는 처음 전주콩나물국밥같은 콩나물국밥을 생각했었다. 

그런데 생각해보니 가게 이름도 순대국이었고,,ㅋㅋㅋㅋ 음식도 콩나물 순대국이었어,,,,,,ㅋㅋㅋㅋ


​우리는 순대국 4개. 시키고 나면 이렇게 반찬들이 깔린다.

반찬이랄게 별게 없고, 그냥 김치, 석박지, 샐러드, 양파, 고추? 

저 청양고추 썰어진거하고 새우젓은 개인별로 나와서 넣어 먹으라고 나온거고, 김치는 테이블별로 통이 있음^^


​가격은 이렇게^^

지금은 오픈 특가라서 순대국은 8000원 -> 6800원, 순대국정식은 12000원 -> 10000원이다.

서빙하시는 분께서 정식도 할인이니 먹어보라고 어찌나 권하시던지,,ㅎㅎㅎ 하지만 우린 그냥 순대국 4개,,ㅋㅋㅋ


​뽀얀 국물의 콩나물순대국^^

지금 생각해보니 사진을 잘 못찍은게,, 한그릇에 건더기가 엄청 많다^^ 고기도 순대도 부속도 꽤나 많이 들어있음^^

콩나물순대국인데 생각보다 콩나물은 별로 없고, 맛은 그냥 딱 순대국!!ㅋ

나는 여기 옆에 있던 다대기하고 들깨가루 팍팍 넣어서 먹고,,ㅎㅎㅎ


먹고 나오면 이렇게 커피, 복숭아홍차, 매실차가 준비되어 있다.

보통 그냥 믹스커피 자판기 있는 곳에서는 잘 안마시는데, 매실차가 있어서 입가심도 좋고^^ 



위에 얘기했지만 위치는 좀 생뚱맞음. 아직 고등지구가 공사중이라 더 그런 느낌이,,ㅎㅎㅎㅎ


전체적으로 고기도 많고 빨리 나오고 해서 점심 슥 들러서 먹고 오기에 완전 좋은 집인 것 같다^^

깔끔한 분위기에,

이동네 음식 물가가 진짜 만만치 않은데, 아직 특가 6800원이면 가격도 꽤 싼 편이고^^

혹시 주변 순대국집을 찾는 분이라면 추천추천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