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루시루시 이야기/이건 어때?

아기 유산균 추천 - 우리가족킹왕짱

​우리 딸은 아기때부터 변비가 있어서 온갖 유산균이란 유산균은 다 먹어본 거 같다.

한창때에는 프룬도 먹고,, 병원도 가고,,.

유산균도 효과를 좀 더 잘 보려고 이 사람 저 사람들에게 참 많이 추천 받았던 거 같다.

그래서 듀오락, 락피도엘, 지큐랩 등등 다양하게 먹어보다가 

오늘 약국에서 우리 딸래미를 엄청 좋아해주시는 할아버지 약사님이 새로 추천해 준 유산균^^

효과가 좋으니 이거 한번 먹여보라고^^ㅋ


다른 유산균들은 듀오락, 락피도엘 등 뭔가 세련된 이름을 가지고 있는데 이녀석은 뭔가 이름이 직설적(?)이다,,ㅋㅋ 우리가족 킹왕짱!

​큰 박스 안에는 이렇게 작은 박스 두 개로 나뉘어 들어있고, 한 박스에 한달분 30포가 들어있음^^

​작은 박스를 한번 더 열면 따로 소분되어 들어있지는 않고 이렇게 한번에 한 포씩 먹도록 나눠져 그냥 들어있다,,ㅋㅋ

딸래미가 저녁밥까지 다 먹고도 계속 유산균 먹고싶다고,,ㅎㅎㅎ 하여 박스를 개봉하니 이렇게 바닥에 다 쏟아놨다^^ㅋㅋ

그 전에 먹었던 것은 좀 더 작은 봉투에 들어있어 한번에 두 포를 먹게 되어 있었는데, 이건 그냥 큰 한 포. 

먹여보니 두 포로 나뉘어 있는 게 좀 더 편하긴 한 거 같다. (하지만 사실 별 차이는 없음 ㅋㅋ)

​유산균은 이렇게 12종이 함께 들어있다.

유산균은 사실 어떤게 더 좋다고 말하기 보다는 다양하게 돌려가며 먹는게 좋다고,,^^ 어차피 배속에 좋은 균들이 잘 증식해야 하는거라서

다양한 균이 같이 사이좋게(?) 사는게 제일 건강에 좋다더라,,ㅋㅋ 

이건 추가로 유당, 요구르트향분말(포도당만 있는게 아니라 백설탕도,,) 등등 더 맛있으려고 넣은 첨가물이 좀 많은 듯.

한 포 뜯어서 먹여보니 요구르트 향도 진하고,, 그래서 그런가 이전 것에 비해 뭔가 더 달아 보인다. (직접 먹어보진 않음 ㅋㅋ)

그래도 그래서 더 아기들이 좋아할 듯,,ㅎㅎ

아, 맨 밑에 노란색 하이라이트까지 넣어서 "우유, 대두 함유" 표시를 해 놓았으니 관련 소화가 어렵거나 알러지가 있으면 피하시길~ 

​얘는 추가로 비타민D하고 아연도 들어있다.

비타민D는 1일기준치의 50%, 아연은 100%. 

한창 성장기에 비타민D도 아연도 건강유지와 면역에 도움이 많이 된다고 했는데 이렇게 유산균과 함께 먹으면 편한 거 같다.

밖에서 햇빛 잘 받으면서 뛰어놀면 비타민D가 잘 합성된다지만,, 뭐 맨날 뛰어노는건 아니니까,,ㅎㅎ 


이제 먹기 시작했으니, 이게 뭐 엄청 좋으니 먹어봐라 추천하긴 좀 그렇지만,

그래도 우리 딸래미 좋아해주시는 할아버지약사님이 추천해 주신거니 일단 먼저 믿고 들어가고,

(물론 멀티비타민을 먹기도 하겠지만) 비타민D, 아연도 함께 섭취 가능하니 좋은 거 같다^^ㅋ

요구르트향 베이스에 요구르트향, 사이다향, 레몬향 등 첨가물들이 좀 많고, 포도당으로 충분히 커버할 수 있을 거 같은데 백설탕까지 들어간게 좀 그래 보이긴 하지만 한 포가 2g 이라서 양은 미미할 듯 하다.

(그래도 만약게 20개월 되기 전이었으면,, 그 때까진 설탕 들어간거 안먹였으니 이거 못먹였을 듯,,ㅋ)

위에 사진 보면 알겠지만, 완전 아기용으로만 나온게 아니라 "우리가족 킹왕짱" 이름 그대로 부모님, 아빠엄마, 임산부 이모도 함께 먹어도 좋을 듯 ㅋㅋ

지난번 약국의 약사님도 유산균은 (요새 나오는건 아기용, 어린이용, 어른용, 여성용, 남성용 뭐 이렇게 다 구분되어서 나오는 것 같지만) 남녀노소 

구분없이 다 같이 먹어도 된다고,, 다양한 유산균이 뱃속에 잘 살게 만드는게 제일 중요한거니 아기꺼 어른꺼 굳이 구분하지 마시라고 하셨는데,

그래서 이런 '가족 모두가 먹는 유산균'도 나오나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