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테파파 이야기/상식 & 생활 TIP

아이폰, 삼성 갤럭시 모조품 구별방법? 정품, 가짜의 차이 구별법

TV 보시면 중국에서 온갖 제품의 모조품을 만든다는 얘기는 많이 들으셨죠?

저는 그게 가방이나 옷같은 명품 브랜드만 해당인 줄 알았는데,

알고보니 전자제품 역시 그런 모조품이 많다고 하네요~!

그것도 겉으로 보기에 정말 똑같이 만들어서 구별하기 어렵게 말이죠!!

요새는 2년 약정이 싫어서 중고나라를 이용해서 핸드폰을 많이 사고파는데,

이럴 때 매물들 중에 모조품을 잘못 선택하게 되면,,, 모조품인줄도 모르고 그냥 계속 쓰는거죠,,,;;

아까도 어느 커뮤니티를 보니 아이폰X를 충전하는데 배터리가 103%를 넘어가더니

갑자기 꺼졌다가 삼성 로고가 나오면서 부팅되었다는 글이 있었는데,,ㅡ.ㅡ;;;; (진위여부는 모름,,ㅋ)

겉으로 보기에는 똑같은 정품과 모조품. 하지만 진짜와 가짜를 구별하는 방법은 의뢰로 간단하다고 합니다.

생활의달인에 나온 방법인데요,

먼저 아이폰이에요!


1. 아이폰 정품 / 모조품 구별 방법

보시는 것처럼 모조품과 정품은 겉으로 보기에는 차이점을 발견하기 정말 어려워요~!

물론 꼼꼼하게 보고나서 뭐 마감이나 결합부위를 보고, 또는 카메라를 보고 맞추는 사람도 있겠지만

위에 사진을 보면 뒷면의 카메라 위치나 겉보기에 크기도 똑같아서 왠만해서는 구분하기 힘들죠.

하지만 정말 쉽게 구별하는 방법이 있는데요,

그건 바로 계산기의 가로모드인 공학계산기에요!

공학계산기를 열어놓고 숫자를 눌러봤을 때, 정품은 16자리까지 숫자가 입력이 되구요,

모조품은 9자리까지 입력이 가능해요^^!

16자리 계산이 좀 더 복잡한가보죠?ㅋㅋ 

참 쉽죠~?ㅋㅋ

한가지 방법이 더 있어요^^

그건 바로 입력실행취소 기능인데요, 정품은 카톡이나 메모장에서 글을 쓰다가 좌우로 흔들어주면

입력을 취소하겠냐는 메시지가 뜨죠. 그래서 확인을 누르면 작성하는게 다 깨끗하게 지워지고.

그런데 모조품은 그게 안된다고 해요~! 아무리 흔들어도 아무 반응이 없는거죠,,ㅋㅋㅋ

1. 삼성 갤럭시 정품 / 모조품 구별 방법

이번엔 삼성 갤럭시 모델이에요.

갤럭시는 특히 안드로이드 기반이라 더 모조품이 많다고 해요. 안드로이드계의 명품이잖아요~^^!

삼성 폰도 쉽게 정품과 모조품을 구별할 수 있어요. 다만 이건 좀 적어놔야 가능한 방법이죠,,ㅋㅋ

구별법은요,

다이얼 -> *#0*# -> 테스트모드로 들어가셔서 "센서"를 누르시면 됩니다.

그러면 맨 윗 창에 이미지테스트와 그래프 버튼이 있는데, 이 중에 이미지테스트버튼을 클릭!

그러면 치와와 사진이 나온대요~^^ㅋㅋ

생활의달인에 나온 썰에 의하면 이 치와와가 S사 회장님의 애완동물이라 이 사진을 넣었다고 하는데,

이건 믿거나 말거나에요,,ㅋㅋㅋㅋ

볼수록 참 신기한거 같아요,, 치와와 사진이라니,,ㅋㅋㅋ

이렇게 아이폰과 갤럭시의 정품, 모조품을 구별하는 법을 알아봤는데요,

지상파 방송에까지 나왔기 때문에 어쩌면 모조품을 만드는 회사가 이제 이 두 방법을 커버할 모조품을 만들지 않을까요?

공학계산기에서 일단 16자리가 입력이 되게 한다던지(계산은 안되더라도,,ㅋㅋㅋ) 하는 식으로 말이죠,,ㅡ.ㅡ;;

암튼, 혹시 아이폰이나 갤럭시 쓰시는 분들은 일단 이거 보시고 한번씩 해보시구요,

만약에 짝퉁이면,,, 음,,,, 죄송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