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테파파 이야기/상식 & 생활 TIP

2019년 연봉 실수령액 계산

2019년 연봉 실수령액 확인하세요!

2019년이 시작되었다고 느낀게 엊그제 같은데

벌써 1월이 지나가고 있네요..

새해가 되면 나이도 먹고 늙어가고 다 별로지만 그나마 좋은게 있다면

연봉이 오르는 것이겠죠,,ㅎㅎㅎ

대신 연봉이 오르면 세금도 오르고 건강보험도 오르고 또 따라오는 애들이 많아서..


그래서 오늘은 2019년 연봉  실수령액을 한번 가져와 봤습니다.

연봉 실수령액을 검색해보면 여러 포털사이트에 계산기가 바로 뜨기도 하죠.

예를 들면, 다음 사이트에서 검색해서 계산해보면 아래와 같이 확인하실 수 있어요.

7000만원 연봉으로 한번 계산해 봤는데 ㅎㅎㅎㅎ

계산할 때에는 부양가족수와 20세 이상 자녀 수를 입력해 넣을 수 있어서 비교적 정확하죠.


그리고 오늘 아래에 가져온 표는 비즈폼에서 만들어져 있는

비즈폼 연봉계산기 프로그램으로 계산된 표인데요, 각 연봉별 실수령액이 잘 나와 있어요.

다만, 이 계산은 비과세급여 10만원, 부양가족 1인으로 계산한 내용이에요.


좀 더 자세하게 계산하고 싶으신 분이 계시면

위에서 얘기한 것처럼 포털사이트에서 계산기를 검색하셔도 되구요,

비즈폼의 실수령액 계산기를 돌려봐도 좋아요^^


그나저나 연봉 7천만원이면 그냥 계산하면 월급이 580만원인데,,, 실수령액이 480만원이라니,,,

내 월급을 다 누가 가져가는건지....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