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테파파 이야기/상식 & 생활 TIP

백종원 냉동만두 군만두 굽는 꿀팁^^

요샌 월드컵이라 밤마다 야식과 함께 하고 있어요,,^___^

우리나라 경기할 때에는 치킨을 2시간 전에 시켜도 못시킨다면서요~? 

우리집은 그래서 치킨 대신 집에서 직접 구워먹는 냉동만두를 자주 먹어요 ㅎㅎㅎㅎ

맥주랑도 잘 어울리고^^

(사실 만두 말고도 군고구마, 과일, 감자 등등 매일 바뀌긴 해요 ㅋㅋㅋㅋㅋㅋ)


그래서 오늘은 냉동만두 군만두의 가장 절정이라고 할 수 있는 백종원선생님의 군만두 굽는법을 가져왔어요^^

물론 우리집도 이렇게 구워먹는답니다!!

이렇게 먹으면 중간에 뒤집거나 할 필요도 없고, 손에 기름이 튀어서 다칠 염려도 없고 진짜 편해요~

그리고 맛도 한쪽면의 바삭함과 속의 촉촉함이 함께 공존하는,,,ㅎㅎㅎㅎㅎ

전에는 계속 뒤집어가면서 전체적으로 바삭하게 구워먹는 편이었는데, 그것보단 저는 개인적으로는

이게 더 맛있더라구요~^^ 편하고^^ㅋㅋㅋㅋ


추가로 팁을 좀 더 드리자면,

백종원 군만두는 물을 종이컵 반컵을 넣으라고 하지만, 반컵은 너무 많고 1/3컵 정도가 적당한 거 같아요.


또 추가로,,, 혹시 이렇게 팬에 구워먹기도 귀찮으시면 전자렌지가 제일 편하죠~?

이럴 때에는 냉동만두 가운데 구멍을 뚫어서 물을 살짝 넣고, 구멍뚫린 곳이 아래로 가게 해서 전자렌지에 넣으면

수분이 밖으로 쉽게 빠져나가지 못해서 완전히 찌는 효과가 난다고 해요^^ (맛있는녀석들에서 나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