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테파파 이야기/상식 & 생활 TIP

여드름 위치별 부위별 원인, 증상

여드름이 생기는 위치별 몸 건강상태 확인

얼굴에 딱딱하게 뾱 하고 올라온 여드름만 보면 스트레스 받으시는 분 많으시죠?

갑자기 올라온 여드름이 미워서 도대체 이 여드름이 왜 생긴걸까 생각하시는 분도 많으실거구요.

만지면 아프고, 씻을때 뭐할때 계속 건드리면 짜증나고,, 또 익을 때까지 기다렸다가 짜야 하고,,.

그런데 이 여드름이 얼굴 부위별로 위치별로 올라오는 이유가 있다는 거 알고 계셨나요?

코스모폴리탄에 이 내용이 잘 정리되어 있어서 공유하고자 가지고 와 봤습니다^^

1. 미간에 난 여드름

미간에 여드름이 생겼다면 음식 알러지 때문에 트러블이 생겼을 경우가 많아요. 

또는 간에 독소가 쌓였다는 뜻일 수도 있구요. 그렇기 때문에 우선 술과 지나치게 기름진 음식, 

그리고 유제품을 우선 끊어보세요. 그리고 간이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늦은시간 간식을 먹는 것을 피하고

숙면을 해야 한다는 몸의 신호에요.

2. 턱에 난 여드름

턱 주변에 여드름이 생겼다는 것은 스트레스를 많이 받고 있거나 혹은 호르몬에 변화가 생겼다는 뜻이에요.

그래서 생리 전 여드름이 턱에 생기는 사람이 많다고 하네요. 

얼굴에서 턱은 무의식중에 손이 많이 닿는 부위 중 하나이기 때문에 스트레스나 호르몬 변화 말고도

모공이 막히거나 해서 생기는 경우도 있으니 모공이 막히지 않도록 꼼꼼히 클랜징도 해보세요^^.

원인이 만약 스트레스라면 우선 스트레스를 받지 말아야겠죠? 스트레스를 주는 사람/일을 잠시 피하고

좋아하는 드라마를 보거나 푹 쉬면서 잠시라도 스트레스를 잊어보도록 하세요.

 

3. 이마에 난 여드름

여드름이 가장 많이 나는 부위 중 하나가 바로 이마인데요, 

이마 주위에 여드름이 나는 것은 소화기관의 장애와 독소, 그리고 탈수 증상과 연관될 가능성이 높아요.

그리고 혹시 운동을 많이 하는 편이라면 운동할 때 생긴 땀이 피부에서 마르면서 여드름을 유발할 수도 있구요.

그래서 앞머리 자른 분들도 날이 더워지고 하면 이마에 뭐가 올라오는거구요.

이마에 여드름이 자주 나는 분이라면 운동 전후에 클렌징을 깨끗하게 해주고 클랜징티슈를 운동복에 넣어두었다가

운동중 땀이 많이 흘렀다 싶으면 중간중간 닦아주시면 좋을 것 같아요.

4. 뺨에 난 여드름

뺨에 여드름이 생기는 경우는 호흡기에 문제가 있을 경우가 많아요. 흡연 또는 알러지도 그 이유 중 하나이죠.

뺨에 여드름이 생긴다면 고기나 유제품, 술 같은 산성이 강한 음식은 피하는 것이 좋구요,

만약에 뺨 아랫쪽에 여드름이 생겼을 경우에는 피부가 아니라 구강의 문제일 수도 있으니 치과도 한번 가보시는게 좋아요.

뺨 윗쪽에서 생긴 트러블이면 또 한가지 원인이 바로 스마트폰일 수도 있어요.

그렇기 때문에 스마트폰 액정을 깨끗하게 닦아 쓰는 거솓 중요하구요, 배게 커버도 자주 빨아주세요.

그리고 뺨의 여드름은 공해 역시 원인일 수도 있다고 하네요.

 

5. 코에 난 여드름

코에 여드름이 생기는 주된 원인은 소화장애, 복부팽만, 혈액순환 장애가 있을 경우래요.

이럴 때에는 마늘이나 양파, 고추와 같은 매운 음식은 가능하면 피하고, 

소화가 어려운 육류도 섭취량을 줄이는 것이 좋아요. 

물론 위에 턱 여드름에서 말한 것과 같이 코의 모공이 막히지 않도록 잘 관리하는 것은 기본이구요.

 

6. 귀 또는 눈 밑에 난 여드름

귀와 눈 주변에 여드름이 생긴다는 것은 탈수와 같은 신장 문제가 있을 수 있다는 몸의 신호에요.

이럴 때에는 물을 많이 마시고 짠 음식을 피하는 것이 좋아요.

 

이렇게 여드름이 난 위치와 부위별로 몸의 건강을 확인하는 법을 작성해 보았는데요,

의학박사님이 말씀하신 것이 아니라 코스모폴리탄 잡지에서 인용한 것이기도 하고,

물론 박사님이 말해도 전부 다 100%는 아닐 수도 있으니 너무 맹신은 하지 마시고,

혹시 여드름이 나셨다면 한번쯤 참고해 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