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테파파 이야기/상식 & 생활 TIP

여러가지 마성의 소스 만들기, 비율, 레시피

"마성의 맛" 하면 떠오르는(개인적으로) 자장면 움짤을 먼저 맨 처음으로 붙여넣고,,,ㅎㅎㅎㅎ

음식 하다보면 늘 고민되서 찾아보게 되는 소스들!

그 중에 특히 머릿속을 때리는 마성의 소스들을 모아놓은 사진글이 있어서 퍼왔습니다~

여러 다양한 마성의 소스 만들기, 그 재료들과 비율입니다~. 먼저 간단하게 적어놓자면,

1. 양념치킨소스 : 고추장 1스푼 + 케첩 1스푼 + 물 2스푼 + 간마늘 1/2스푼 + 고춧가루 1/2스푼 + 간장 1스푼 + 물엿 2스푼

2. 허니갈릭소스 : 간장 2스푼 + 올리고당 1스푼 + 다진마늘 1스푼

3. 보통 사서 쓰게 되는 데리야끼소스 : 간장 3스푼 + 설탕 1스푼 + 다진마늘 1스푼 + 올리고당 1스푼 + 굴소스 1스푼 + 소주 3스푼

    * 소주가 들어가는게 신기하죠? 이렇게 만들어 먹으면 파는 데리야끼 소스보다 깔끔하고 훨씬 더 맛있어요~!

4. 마늘간장소스 : 간장 4스푼 + 설탕 2스푼 + 다진마늘 1/2스푼 + 청양고추 기호에 맞게. 그러나 2개가 적당. + 물 3스푼

5. 마약된장소스 : 된장 2스푼 + 올리고당 2스푼 + 간마늘 1/2스푼 + 참기름 1/2스푼 + 청양고추 2개 송송

   * 고기 궈 먹을 때에도 그냥 쌈장 꺼내놓는 평범함 보다는 이런 마약된장 하나면 나는 특별한 요리를 하지 않아도 뭔가 요리 엄청 잘하는 사람이 되죠,,ㅎㅎ

6. 만능마요소스 : 마요네즈 4스푼 + 설탕 3스푼 + 식초 1스푼 + 물엿 1스푼 + 다진양파 1/2개

   * 마요네즈야 뭐,, 어디쓰이는지는 두말하면 잔소리죠,, 온갖 곳에 쓰이고 샌드위치에도 들어가고,,,ㅎㅎ

7. 스윗칠리소스 : 고춧가루 1/2스푼 + 설탕 3스푼 + 식초 3스푼 + 캐첩 2스푼 + 다진마늘 1/2스푼 + 물 2스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