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테파파 이야기/상식 & 생활 TIP

한여름 휴가가기 좋은 해외여행지 추천! (대략적인 비용까지^^)

또 벌써 여름휴가 시즌이 왔어요~~~~~~!!!!!!!!!!!

바로 전 포스팅이 "장마" 였으나,,, 꿋꿋하게 장마를 버티고 버텨 8월에 즐거운 여름휴가를 씡~ 날아가야죠~ㅎㅎㅎㅎ

요샌 국내여행도 숙박이나 교통이 다 비싸서 해외를 돌아보시는 분들이 많을텐데요,

저희도 31개월 딸래미랑 온가족이 여름에 도대체 어디를 가야할까 정말 많이 찾아봤어요,,ㅜ.ㅜ'

31개월이 다 큰거 같긴 하지만 비행기에서 오래 머무는 게 그리 쉽지는 않을 것 같고,,

여름휴가라고 해봐야 보통 4일~5일정도라 멀리 가는 것도 포기,,ㅠ.ㅠ

아기랑 함께 가는거니 아무리 맛난게 많아도 굳이 많이 걷고 보는 대만같은 곳도 제외,,ㅜ.ㅜ

그래서 고르고 고르고 고른 여행지 3군데!!


1. 다낭 (베트남)


  다낭은 물가도 싸고 가족여행 좋기로 유명하죠~^^

여름은 좀 덥긴한데, 8월은 보통 25도 ~ 36도정도에요,,>.,<;; 한여름 한낮 해쨍쨍이면 살이 타들어가겠죠?ㅋㅋ (썬크림과 썬글라스 필수,,)

뇌우나 장대비도 종종 내리지만, 뭐 금방 왔다 금방 가는 스콜 식이라,, 그래도 괜찮지 않나 싶네요^^ (사실,, 물론 봄가을에 가는게 더 좋죠,,ㅠ.ㅠ)

다른 나라들에 비해서 물가도 많이 싸다고 하고.

다낭의 현지인들이 가는 로컬 식당들은 한국 돈으로 보통 1,000원~3,000원 정도 합니다^^!

(몰론 현지 그냥 로컬푸드는 아기 먹이기도 부담되고, 뭔가 배탈도 걱정되고 하겠지만요,,ㅋㅋ)

관광객들이나 잘사는 사람들을 위한 해산물시장, 고급식당은 30,000원~40,000원정도도 하구요.

(그럼 뭐, 한국 좋은 식당이랑 비슷하겠죠? 그러니 검색검색검색해서 추천 많은 로컬식당 찾아가는걸 추천,,ㅎㅎ)

식당만 얘기하면 물가가 감이 안올 수도 있으나,,

길거리에서 쌀국수 한그릇 먹으려면 보통 1,500원 ~ 2,000원 정도 하죠^^ 

베트남은 아열대?열대?지방이니까 과일도 엄청 싸요^^

망고나 망고스틴같은 열대과일은 1kg에 2,000원정도!! 진짜 싸죠??

(참고로, 큰시장보다 오히려 작은 재래시장이나 길거리에서 파는게 좀 더 저렴해요 ㅎ)

택시도 싸요~ 기본요금 300원에 150원씩 올라가는데, 사실 기본요금은 엄청 싼데 400~500m에 150원씩 올라가니까

좀 멀리 이동하면 많이 나올 수도 있어요.

하지만 여름에 다낭을 가면 엄~~~~청 덥겠죠? 관광지가 딱히 없는데 날이 더우니 더더욱,,,,

아기와 함께 가니 오행산(산)이나 링엄사(절) 같은 곳은 그닥,, 땡기지 않을테고,,

그나마 괜찮은건 "바나힐"!! 다낭의 관광지는 여기가 제일 먼저 떠오르죠.

케이블카를 타고 산위로위로 올라가면 동남아가 아니라 유럽느낌이 물씬 나는 테마파크가 나오는데, 여기가 바로 바나힐이에요.

놀이기구도 많고 괜찮긴 하지만,, 날씨가 나쁘면 의미가 없음,,ㅡ.ㅡ;; 

입장료는 32000원정도!~^^

아기는 있으나 나는 액티브한 것을 좋아한다!!면 파라세일링도 추천해요. 세계 6대 해변으로 손꼽히는 미케비치에서

제트스키도 타고 바나나보트도 타고,, 파라세일링도 한번^^ (아내님과 아기는 파라솔에서 휴식하시고,,ㅎㅎ)

파라세일링은 40000원정도? 제트스키는 30000원정도? 라고 하네요.

하지만 역시 다낭은 호캉스죠^^ 미케비치에 붙어있는 호텔들이 워낙 유명한 호텔들이 많아요^^.

호텔 가격이야 정가로 가시는 분들은 없을테니 얼마나 좋은 찬스를 잘 잡느냐에 따라 가격이 달라서 뭐라 말할 수는 없지만,,

호텔에서 편히 쉬면서 물놀이도 하고 해변에 늘어져서 쉬기도 하고,, 하면 피로가 싹~~ 풀리겠죠^^?

아, 8월 1~2째주정도로 항공권을 보니 제일 싼 비엣젯항공은 47만원부터, 진에어나 제주항공같은 저가항공은 50만원부터,

대한항공은 63만원정도에 나와 있네요^^


2. 오키나와 (일본)


오키나와도 우리나라에 비해서는 남쪽에 있어서 여름엔 덥죠. 

그래도 강수량이 가장 높은 기간은 5월과 6월인데 특히 6월에 몰려있구요,

5월부터 9월까지는 해양스포츠가 가장 핫한 여름기간이에요.

오키나와는 8월 평균기온이 26도 ~ 31도정도에요. 완전 한여름 서울보다는 나아 보이기도 하고,,,^^

도시가 아니니까 바람불고 하면 서울 도심보다는 훨씬 낫겠죠?

특히나 오키나와는 일본의 하와이, 아시아의 하와이라고 부르기도 할만큼 여름이 이쁜 동네라

스쿠버다이빙, 스노쿨링, 패들보트 등 바다에서 놀거리가 정말 무궁무진 하더라구요.

일본 음식도 한국사람들 입맛에 잘 맞는건 두말하면 잔소리고,, 훨씬 깔끔하고 맛있는 음식이 많죠^^

푸른 바다도 보고 푹 쉴수도 있지만 아기랑 함께 츄라우미수족관에서 물고기도 직접 봐도 좋아요^^

오키나와를 떠올리면 다들 제일 먼저 떠올리는 곳이죠^^.

게다가 이런저런 할인이 많아요. 오후 늦게 가면 더 할인되는 것도 있고.

우리딸 코엑스 수족관, 63빌딩 수족관, 일산 아쿠아리움 다 가봤는데, 물고기 광팬인데 여기도 꼭 가봐야겠어요,,ㅋㅋ

오키나와도 우리나라 사람이 워낙 많이 가는 곳이라 관광지 정리도 잘 되어 있고, 블로그 후기들도 많죠^^

아메리칸빌리지나 국제시장같은 곳도 있고^^ (이런 곳은 근데 아기랑 가면 딱히 할 건 없겠죠? 그래도 인생샷은 건질 수 있겠지만^^ㅋ)

오키나와 물가는,,,,

일본 물가가 우리나라보다 싼 편이라고 보긴 어려우니까,, 딱 그정도 보시면 되지 않을까 싶네요.

몇주 전에 도쿄를 다녀왔는데, 체감한 물가는,, 대중교통(버스, 택시, 전철)은 한국보다 많이 비싼 편이고,

음식은 오히려 한국보다 싼 느낌? (뭐, 사실 비슷비슷,,ㅋㅋ)

찾다보니 오키나와의 물가는 지역물가가 전국 하위 2등이라는 글도 있더라구요. 그래서 다른 지방에 비해 공산품이 좀 더 싼가봐요,,ㅎㅎ

일본 가면 뭐 돈키호테나 마츠모토 키요시에서 선물을 고르니까 공산품이 싼거면,, 완전 좋은거죠^^ㅋㅋ

항공권은,,

일본은 늘 피치항공이 제일 싸더라구요. 8월 가격을 봐도 피치는 30만원정도,,.

우리나라 저가항공은 36만원부터, 대한항공은 42만원정도부터 있네요^^


3. 괌 (미국? 이라고 말하긴 대륙에서 너무 떨어져 있어서,,ㅋㅋ)

괌은 딱 작년 여름에 딸래미랑 아내랑 같이 다녀왔었죠^^

여름에 역시나 엄청 더운 동네이긴 한데,, 신기하게 괌은 그렇게 덥고 습한 동네인데도 벌레가 없어요,,!! (개인적인 체감인가?)

한국은 조금만 더워지고 습해지면 날벌래도 많고 모기도 많고 해서 참 별로인데,, 괌은 그게 좋더라구요!!

괌도 관광지는 별로 없구요, 

우리는 투몬베이에 있는 힐튼 호텔에서 쉬었는데, 거의 호텔에서만 쉬고 아니면 쇼핑만 하러 다녔죠,,ㅋㅋ

미국이라고 메이시스 백화점도 있고, 마이크로네시아몰도 있고,, 프리미엄아울렛도 있어요^^!!!

메이시스나 다른 몰에서는 딱히 살게 없어보이긴 했지만 프리미엄아울렛은 확실히 우리나라보다 싸더라구요^^

잘만 고르면 완전 득템할 수 있어요,,ㅎㅎㅎㅎ

특히 타미가 엄청 싸서 거기서 많이 사왔어요. (가기 전에 인터넷으로 쿠폰 검색하시면 꽤 많이 나옵니다,,ㅎㅎ 타미 말고도 다른 매장들도,,ㅎㅎ)

관광지가 몇개 있긴 한데, 블로그를 찾아봐도 이것저것 있다고는 하는데,,

저는 개인적으로 그냥 호텔이 워낙 좋아서,,^^ㅎㅎㅎㅎ

괌은 미국령이라 그런지 priceline에서 예매하는게 제일 싼거 같더라구요.

요샌 어떤지 모르겠지만 작년에 괌 힐튼에서 잘때도 엄청 싼 특가로 잘 잡아서 잤거든요^^ㅎㅎㅎㅎ

항공권온,,

지금 검색해보니 보통 55만원정도 하네요,,!! 비싸진건지 제가 날짜를 잘못 잡은건지,,ㅡ.ㅡ;;

참고로 작년에 찾아볼 때에는 저가항공사가 36만원정도였는데 대한항공으로 55만원에 간 기억이,,,ㅎㅎㅎ

가시려고 굳게 마음먹으신 분들은 한번 더 자세히 찾아보면 더 싸게 나오는 날짜가 있겠죠~??ㅎㅎㅎ


여름 여행을 알아보시는 분들이 엄청 많으실텐데,

저도 워낙 여행을 좋아하는 성격이라 참 많이 돌아다녀봤지만

이정도 경험을 바탕으로 드는 생각은,,,,,

"새로운 참신한 여행지"를 찾는 것도 좋지만 오히려 한국사람들 많이가는 "제일 유명한 여행지"를 찾아 가는게 휴식을 위한 여행에 좋더라구요^^

그리고, 젊을 때 한참 돌아다닐 때에는 발품파는 여행도 재미있긴 했지만,, 아기랑 같이 돌아다니기에는

호텔 붙여서 푹 쉬는 여행만한 여행도 없구요^^ㅋ (애기들 데리고 유명 관광지 다니면 뭐하겠어요,,ㅋㅋ)

올 여름, 아기랑 함께 어딜 가면 좋을까 고민하시는 분들이 있다면, 저기 위에 세 군데 중 한군데를 골라보시는걸 강추 드립니다~~

(저희도 진짜 많이 찾아봤거든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