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테파파 이야기/일상의 궁금증 해결!

2018년 한국사능력검정시험 일정, 준비

올해 여러가지 생각으로 시작된 한국사시험,,.
토익 오픽같은 영어시험은 종종 봤으나 사실 한국사 시험은 처음이다.
고등학교때 배운 지식으로 볼 수 있으려나 기출문제를 봤더니,, 뜨아,,😭😭😭 그 수준이 아니구나..
덕분에 책도 사고 열공중,,.
한국사시험은 초급 중급 고급 세 개로 나뉘는데 각 급에서 급수를 다시 나눠주는게 참 신기하다.
보통이면 시험 하나로 급수를 주거나 아님 각 급수별로 시험을 볼텐데,,
고급시험을 봐서 70점 이상은 1급, 60점 이상은 2급
중급시험을 봐서 70점 이상은 3급, 60점 이상은 4급
이런식이다.
모든 시험은 50문항 선택형!! (해볼만해!!)


올해 시험일정이다. 벌써 하나는 끝 ㅎㅎ


그리고 시험접수기간!!
지금 신청해야 한다!! 나는 이미 신청 완료^^ㅋ


이건 혹시나 마음 바뀌면 취소나 환불을 위해 ㅜㅜ
이 글 보러 오신 분들은 시험 보자고 보시는 분들이니 취소나 환불은 없는걸로 합시다 ㅠㅠ


그리고 시험시간, 응시료^^.
다른 시험에 비해 저렴한 편이다.


이건 마지막으로 시험시간표 ㅎㅎㅎㅎ
—————————————————————————
공무원 시험 등 다양한 시험에서 한국사 가점이 매우 크니까 심심풀이로라도 꼭 한번은 보는걸 추천^^.
다만 공무원을 보니 자격 5점 만점에 1급은 5, 2급은 4, 3급은 3 으로 점수 배점이 되어 있던데, 몇 급을 볼 지는 개인 판단으로...

5월 시험이 끝나고 긍정적인 시험 후기를 올릴 수 있으면 좋겠구나 ㅠㅠ

시험 응시 바로 하실 분들은 여기로 고고 ㅎㅎ
http://m.historyexam.go.kr/main/mainPage.do